bug-parted
[Top][All Lists]
Advanced

[Date Prev][Date Next][Thread Prev][Thread Next][Date Index][Thread Index]

���ǰ� �Բ��ϴ� ������,�ڰ��� ��������


From: ڰ
Subject: ǰ Բϴ ,ڰ
Date: Sun, 7 Jul 2002 07:18:59 +0900

 GMW NEWS LETTER

공무원 시험공부 처음시작해요  

공무원의 구분

공무원은 국가직 공무원과 지방직 공무원으로 크게 2개로 구분 할 수 있다.
국가공무원은 행정자치부 국가직 시험에 임용되어 각국 중앙기관에서 근무하는 공무원을 말하며 지방공무원은 지방자치단체, 즉 특별시·광역시 및 도청에서 주관하여 임용된 자로 지방사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을 말한다.---->자세한정보는 위의 제목 클릭

바뀌는 시험제도

직무내용
    - 일반행정 정책결정 및 집행, 관련법령 제·개정 및 집행업무
    - 공무원 인사관리, 조직 및 행정관리, 국가예산 편성 및 운영업무

시험과목 개편안---->자세한정보는 위의 제목 클릭

수험요령/합격전략

시험 알짜 정보

출제 경향 분석

   공짜점수 얻는법  --->보너스입니다

공인중개사란?

공인중개사는 건설교통부에서 시행하는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한 자로써 부동산 (토지 및 건물)의 매매, 교환 및 임대차를 중개하고 그와 관련된 종합적인 업무를 수행하여 일정한 수수료를 받는 사람을 말한다.

  업무내용

부동산 중개업법에 근거한 토지 및 건물의 매매, 교환 및 임대차를 중개하고 상호 거래 당사자간의 권리 및 의무, 신고 및 변경등 부동산 중개에 관련된 종합민원업무를 수행하고 있는데 요즘은 개인의 부동산 중개 이외에 건물이나 토지의 경매, 투자, 상담 및 자문 역할을 수행하여 고소득을 올리는 부동산 컨설팅 또는 국유지와 대기업 소유의 토지나 건물을 중개하는 선진국형 종합 부동산 회사를 설립하는 예도 많이 있다.

  공인중개사의 전망

정부에서는 무자격자의 부동산 중개업을 방지하기 위하여 부동산 중개업 등록시 공인중개사 자격증 소지자를 의무 채용하도록 법안을 개정하였다.  앞으로는 부동산 관련업무를 수행 하는데 자격증이 필수 요건임을 알 수 있다.
기존의 부동산 중개업은 개인을 상대로 주택이나 건물의 임대 및 매매 등을 주업무로 하였으나 요즘은 해외의 외국인 투자자 유치 및 토지나 건물을 하나의 투자대상으로 인식하여 그린벨트에 관한 투자나 매매 및 재개발 또는 기업체 소유의 부동산도 거래할 수 있는 부동산 컨설턴트 사무실을 개업하는 경우가 증가하는 추세이다.
부동산 경기가 활성화 되어 매매가 자주 이루어지게 되면 공인중개사 사무소마다 엄청난 중개 수수료의 수입을 올리게 되므로 공인중개사 자격증만으로 사무실만 준비되면 또 다른 자본이 필요없는 IMF형 유망사업을 운영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하셔서 대기업의 부동산 관련 부서 및 부동산 컨성팅 전문회사, 부동산 중개법인회사 등에 취업하여 전문인으로 안정된 직장생활을 할 수도 있다.

--->더 자세히...

 

dia_bluve.gif원치않는 정보였다면 머리숙여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
dia_bluve.gif본메일은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dia_bluve.gif본 메일은 정보통신부 권고사항에 의거하여 발송된 메일입니다.
dia_bluve.gif귀하의 메일은 메일수집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추출하였으며, 메일주소 이외에

  어떠 한 정보도  가지고 있 지 않습니다. 수신을 거부하실 분은 수신거부를 클릭

  여 주십시요.
dia_bluve.gif혹여 클릭이 되지 않으시면 address@hidden 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E-MAIL 주소

무료 서비스

 

 

 

 

 


reply via email to

[Prev in Thread] Current Thread [Next in Thread]